1996~2003
1995.5.31
교육개혁안
2004
2004.2.17
사교육비경감대책
2005
2005.3
연구학교 운영
2005 이후
2005이후
'방과후학교' 도입
사교육비 경감
다양한 학습 및
보육 욕구 해소
교육복지 구현
소득간, 지역간
격차완화
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
지역사회의
교육 문화 발전 선도
구분 | 기존 방과후 교육활동 | ![]() |
방과후학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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운영주체 |
학교장 중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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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교장, 대학, 비영리법인(단체)등에 운영주체의 개방성 등으로 확대 |
지도강사 |
현직교원 중심 |
![]() |
현직교원, 전문가, 학원강사, 지역사회인사 등으로 다양화 |
교육대상 |
본교 재학생 위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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타교학생이나 지역사회 성인까지 점진적 확대 |
교육장소 |
본교 시설 위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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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근 학교 및 지역사회의 다양한 시설 활용 극대화 |
프로그램 |
공급자 중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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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요자인 학생 개개인의 선택권 최대보장 |